늦은 밤까지 힘들게 일하고 집에 들어와 바로 잠들기 싫었던 적 있으셨나요? 몸은 피곤하지만 왠지 바로 잠들어 버리면 하루 종일 일만 한 것 같아 재미있는 영화 한 편을 보거나 맥주 한 캔 마시는 등 오늘 하루도 고생한 나에게 주는 작지만 소소한 행복을 주고 싶다고 생각한 적 있으시죠.
이렇게 피곤한 나에게 편안함을 줄 수 있는 제품 어떤게 있을까요? 요즘은 안락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용도로 리클라이너 소파를 많이들 찾는다고 합니다. 게다가 1인용 리클라이너 소파는 안락함이라는 기능적 측면뿐 아니라 인테리어 적으로도 거실, 침실, 서재 등 어느 공간에서도 잘 어울리는 활용도 놓은 가구이기도 합니다.
리클라이너는 '비스듬히 기대다.'라는 뜻의 Recline이라는 영어단어에서 유래된 말로 ‘안락의자’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이 단어가 몸을 가장 편한 상태로 기대어 쉴 수 있도록 설계된 기능성 가죽 소파를 일컫는 고유명사가 되었다고 하네요. 국내에서는 리클라이너를 일종의 아이디어 상품이라고 생각하기도 하는데요, 사실 리클라이너는 오래전부터 유럽에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아이템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리클라이너는 어떤 분들에게 좋을까요? 편안하게 영화, 드라마 시청을 하고 싶으신 분들, 안락한 의자에서 독서를 하고싶으신 분들, 하루 종일 서있거나 다리가 자주 붓는 분들, 허리 통증이 있어 편안한 자세로 휴식을 취하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리클라이너는 기능성 제품이다 보니 가격대가 부담스러울 수도 있는데요. 그래서 국내에서 판매중인 1인용 리클라이너를 고가 제품부터 가성비 좋은 제품까지 기능, 디자인, 가격을 비교해 추천드립니다.
* 아래 제품은 협찬을 받지 않은 순수한 추천제품입니다.
* 제품 사진을 클릭하시면 제품사이트로 연결됩니다.
* 제품 가격은 판매처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고품질 고가 제품
#1. 쏘홈 베라 리클라이너
가격 : 1,580,000원(옐로)
소재 : 아닐린 가죽등급(천연 소가죽)
색상 : 5가지 컬러
전동형 : X
쏘홈의 배라 리클라이너는 이태리 디자이너 Paolo Rizatto와 함께한 디자인으로 직선과 곡선의 절묘한 조합과 함께 북미산 월넛의 따뜻함과 최상급 아닐린 가죽을 사용해 모던함과 세련됨을 살린 리클라이너입니다. 최고급 가죽에만 적용할 수 있는 아닐린 염색기술로 시간이 지나도 표면이 부스러 지는 등의 부식이 없고 가죽이 더욱 멋스러운 빛을 입는다고 합니다.
베라는 오래 머물러도 인체 밸런스를 잘 유지할 수 있도록 현직의 12명의 의사들과 함께 인체공학적으로 설계한 의자라고 합니다. 몸의 경추가 정상 곡선을 유지할 수 있도록 무게추가 높이를 조절해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기대앉는 의자인 만큼 견고해야겠죠. 베라는 20만 번 이상의 글라이딩 테스트에도 변함없이 각도를 유지할 수 있는 유압시스템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베라와 동일 브랜드 비슷한 디자인의 더 저렴한 제품도 있으니 아래 사진을 참고해 주세요.
#2. 쏘홈 알베르 리클라이너
가격 : 1,890,000원
소재 : 천연 면피 가죽
색상 : 2가지 컬러(카멜/블루)
전동형 : O
우리의 몸이 견디는 중력의 60%가 허리에 집중된다고 하는데요. 요추 디스크에 가장 강한 압력을 주는 자세가 앉는 자세라고 합니다. 그래서 알베르는 인체에 닿는 중력을 효율적으로 분산시켜 마치 공중에 떠있는 듯한 가벼운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의자입니다.
의자는 최대 하중 150kg를 견디고 전동 리클라이너의 핵심인 모터는 3만 번의 사이클 실험을 통과한 견고함 마저 갖춘 제품입니다. 그리고 안마의자처럼 코드를 계속 꼽고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1회 충전으로 100회까지 사용할 수 있는 코드 제로 제품으로 전선이 늘어져 있지 않아 외관상으로도 좋은 것 같습니다.
포르투갈 Elastron사의 최고급 천연 면피 가죽을 사용하였고, 등받이, 풋레스트, 각도를 간편하게 조작, 사용할 수 있는 심플한 디자인의 전동 리클라이너입니다.
알베르 제품과 비슷한 기능의 다른 색상을 찾으신다면 아래 제품을 참고해주세요.
#3. 자코모 클라우드 1인 리클라이너
가격 : 1,349,000원
소재 : 천연 면피 소가죽
색상 : 3가지 컬러(스카이블루/네이비/카푸치노)
전동형 : X
모 드라마에 협찬으로 나와 인기 있는 자코모 리클라이너입니다. 50cm의 넓은 좌방석과 32kg/m2나 되는 고탄성 스펀지를 사용하여 오랜 기간 사용해도 탄성과 복원력을 유지해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헤드 각도를 3단 조절이 가능해 내 몸에 맞춰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다고 하네요.
가장 좋았던 것이 컬러감인데요. 너무 튀지도 처지지도 않는 스카이 블루, 네이비, 카푸치노의 클래식한 컬러감이 이 리클라이너가 놓인 공간을 고급스럽게 만들어 줄 것 같습니다.
인기가 많은 제품이라 그런지 현재 안타깝게도 일시 품절 중이네요.
#4. 핸슨 프라임 1인용 리클라이너
가격 : 980,000원
소재 : 토리옹가죽(천연 면피가죽)
색상 : 3가지 컬러(옐로/레드/스카이 블루)
전동형 : X
독일 제품 하면 꼼꼼하고 견고한 이미지가 있죠. 이 제품은 짐념과 꼼곰함, 장인정신으로 일궈낸 독일 브랜드인 핸슨의 프라임 리클라이너입니다. 프라임은 핸슨이 탄생한 도시인 카셀의 공원에서 영감을 받은 제품이라고 합니다. 카셀의 공원처럼 화려하진 않지만 편안하고 자연스럽게 감싸 안아주는 느낌의 리클라이너가 만들어졌다고 하네요.
가죽은 토리옹 등급의 프리미엄 가죽을 사용해 은은한 광택이 돌고 모던한 색감과 부드러운 촉감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프라임은 가죽 소재뿐만 아니라 원사, 재봉기술, 손잡이 디자인 등 디테일에도 강한 제품입니다.
그리고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된 프라임은 좌방석, 등받이, 팔걸이 부분에 하이텐션 폼을 내장하여 목부터 척추까지 단단하게 받쳐줘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고급 제품 중 비교적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제품을 찾으신다면 이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중저가 브랜드 제품은 다음 포스팅으로 이어 갈게요.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 1인용 리클라이너 중저가제품 보러가기
'인테리어 소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활용도 갑!! 이케아 수납장 "이바르(IVAR)" 추천 feat. 조합 + 리폼정보 (0) | 2021.07.14 |
---|---|
온전히 나를 위한 소비 "1인용 리클라이너 소파(의자)" 추천 feat. 중저가 제품 (1) | 2021.07.12 |
내 통장을 위한 5만원 이하 "저렴한 라탄 인테리어 소품" 총집합!!! (0) | 2021.07.04 |
협소한 주방에 실용적인 "아일랜드 식탁" 추천 (1) | 2021.06.29 |
패브릭 소파 추천 _ 이케아 쇠데르함(SÖDERHAMN) (0) | 2021.06.2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