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대 매트리스는 10만 원대의 저렴한 매트리스부터 300만 원 이상의 고가 매트리스까지 매우 다양한데요.
예전엔 가구 브랜드에서 침대 프레임과 함께 매트리스를 제작하였는데 최근 매트리스만 전문으로 만드는 브랜드도 늘어나면서 매트리스 선택의 폭이 많이 늘어났습니다.
침대 매트리스는 사용하면서 발생되는 오염의 정도, 스프링이나 쿠션의 꺼짐 등의 변형으로 인해 몇 년에 한 번씩은 교체하게 되는데요. 매트리스의 내장재 종류와 구성 정도에 따라 적게는 5년~15년 정도의 내구성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매트리스 가격이 너무 천차만별인데, 그렇다면 어떤 매트리스를 고르는 게 좋을까요?
매트리스의 레이어 단면을 속속들이 확인해 볼 수도 없고 저렴한 제품과 고가의 제품은 어떤 차이가 있는지 우선 알아볼 필요가 있겠죠.
침대 매트리스가 고가형 일수록 내부 스프링의 갯수, 폼의 레이어 구성, 내구성이 달라진다고 합니다. 당연히 스프링 100개가 몸을 받쳐줄때보다 500개가 몸을 받쳐 줄 때가 몸의 무게를 분산해서 지지해 주기 때문에 훨씬 더 편안함을 느끼겠죠. 그리고 어떤 내장재가 들어가는지, 또 폼의 밀도, 레이어 구성 , 스프링의 지지 방식과 갯수 등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고 이런 차이들 모여 매트리스가 오래도록 변형되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내구성을 갖게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내장재의 밀도, 레이어 구성이 많아지면서 대개 고가일수록 매트리스의 높이 또한 높아진다고 하니 이점도 참고해 주세요.
이런 차이점들을 숙지하였으니 이제 매트리스를 비교해 보려고 하는데요. 저렴한 매트리스는 내장재로 저가 스프링과 폼이 얇게 올려져 있어 장시간 누워있을 때 허리 배김 등의 불편함을 느낄 수 있고 내구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단기로 사용하실 분들께 추천드리고요.
오늘은 어느 정도 고급 내장재가 들어 있고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는 인기 있고 가성비 좋은 100만 원대의 매트리스를 비교해 보려고 합니다. (내장재의 비교를 위해 스프링과 폼으로 구성된 매트리스만 비교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비교해볼 제품군은 매트리스 하면 옛날부터 유명했던 브랜드인 에이스와 시몬스, 그리고 가성비를 앞세워 몇 년 전부터 핫한 브랜드리스 매트리스를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본 제품들은 협찬이 아닙니다.
* 가격 비교는 퀸사이즈로 비교하였습니다.
* 온라인 판매처 가격은 구입 시기, 구입업체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ACE Hybrid Tech Blue
에이스 하이브리드 블루(원 매트리스)
공홈 판매가격(퀸 기준) : 2,028,000원
온라인 판매처 가격대(퀸 기준) : 1,703,520원
이미지 출처 : 에이스침대 공홈
에이스 침대에서 가장 인기 있고 많이 판매되는 매트리스 중 하나가 하이브리드 테크 블루 매트리스인데요. 저도 작년 에이스 매장에 방문했을 때 가장 먼저 추천받았던 제품이 하이브리드 레드와 블루였습니다.
하이테크 블루는 에이스 제품 중 고급형 매트리스로 소프트한 쿠션감을 가지고 있는 제품입니다. 매트리스의 상면은 소프트하고 하면은 하드 한 쿠션감을 가진 매트리스라 원하는 쿠션감에 따라 상면하면을 바꿔 사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원래 나온 방향대로 사용하는 게 가장 좋겠죠. ㅎ
그럼 내장재 스펙을 알아볼까요.
높이 330mm의 이 매트리스는 상단 폼과 화이버, 중간에 스프링, 하단에 다시 폼과 화이버로 스프링을 중심에 두고 상하를 폼 등으로 감싸고 있는 방식인데요. 이런 방식은 올인원 공법으로 매트리스의 내구성은 물론 탄력을 강화시켜주는 특수공법이라고 합니다.
매트리스의 겉면은 침대에 기생하는 해로운 벌레나 유해 세균 등이 번식하지 않도록 항균. 항곰팡이 기능이 있는 모스키토 프리 원단으로 감싸져 있습니다. 매트리스 상단은 슈프림울, 인프라화이버, UE폼, 통기성 메모리폼, 고탄성 폼 프로를 사용하여 안락한 탄력성을 제공하고, 복원력이 뛰어나며, 통기성과 위생에도 좋은 내장재를 사용하였다고 하네요.
그리고 중간 부분의 스프링은 세계 특허를 받은 독립형 스프링으로 소음은 차단하고 미세탄력을 강화해 인체 곡선에 따라 빈틈없이 몸을 지지해주고, 옆에서 사람이 움직여도 한쪽으로 쏠림이나 흔들림 없다고 합니다.
또한 매트리스와 내장재 사이의 공기 순환 시스템인 에어웨이 공법을 적용하였는데요. 매트리스에도 이렇게 공기 순환이 되어야 내부에 곰팡이등의 번식 없이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SIMMONS Beautyrest Tangerine
시몬스 뷰티레스트 탠저린
공홈 판매가격(퀸 기준) : 2,400,000원
온라인 판매처 가격대(퀸 기준) : 1,728,000원
이미지 출처 : 시몬스침대 온라인 판매처
탠저린 매트리스는 소프트 타입의 매트리스 중 중간단계의 매트리스인데요. 에이스 하이브리드 블루와 비슷한 스펙과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어 소개드립니다.
비슷한 부분을 먼저 비교해 보자면 뷰티레스트 탠저린 매트리스 또한 에이스 하이브리드 블루와 마찬가지로 통기성을 높여주고 쾌적하고 위생적인 수면을 위해 에어홀이 있습니다.
그리고 탠저린의 높이 300mm로 매트리스 겉면은 방충, 항균, 항곰팡이 기능의 위생처리 자가드 원단을 사용하였고 난연사를 사용해 화재 안정성을 가진 신소재를 사용하였다고 하네요.
에이스 하이브리드 블루와 크게 다른 점은 스프링 방식과 필로우탑 구조를 들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시몬스의 S포켓스프링은 최대 10번 회전한 항아리 모양의 스프링으로 신체를 안정적으로 받쳐줄 수 있는 최적의 탄력 효율을 구현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내장재를 살펴보면 필로우탑 구조에 걸맞게 상단에 난연사를 사용한 신소재 패딩을 볼륨감 있게 퀼팅 마감하였고요. 스프링 상단으로 코지폼, SD폼을 사용해 탄력과 복원력이 뛰어난 소재를 사용하였고요. 스프링 하단으로 내구성과 반발력이 탁월한 신소재인 블락폼을 넣어 스프링과 내장재의 변형을 방지해 준다고 합니다.
SIMMONS Beautyrest Citrus
시몬스 뷰티레스트 시트러스 매트리스
공홈 판매가격(퀸 기준) : 1,560,000원
온라인 판매처 가격대(퀸 기준) : 1,123,200원
이미지 출처 : 시몬스침대 온라인 판매처
가장 많은 고객들이 선호하는 쿠션감인 하드와 소프트의 중간인 레귤러 타입의 시트러스 매트리스는 타 매트리스에 비해 저렴하여 시몬스 매트리스에서 인기 있는 제품 중 하나인데요.
레귤러 제품 중 가장 하단에 있지만 소프트 중간 단계인 탠저린과 비교해봐도 내장재가 크게 차이가 없는 가성비 좋은 매트리스입니다.
스펙을 살펴보면 탠저린과 마찬가지로 방충, 항균, 항곰팡이 기능이 있는 자가드 원단을 사용하였고 화재 안전성이 있는 난연사를 사용하였습니다. 스프링도 탠저린과 마찬가지로 포켓스프링을 사용하였는데요.
소프트 타입인 탠저린과 다른 점은 7회전 오리지널 포켓스프링과 FD폼을 사용해 쿠션감을 레귤러 타입으로 맞춰준 것입니다.
그 외 안전 인증은 모두 같으니 적당한 쿠션감에 가성비 좋은 매트리스를 찾는다면 시트러스 매트리스도 좋은 것 같습니다.
BLANDLESS Morpheus 21
브랜드리스 모피어스 21 매트리스
공홈 판매가격(퀸 기준) : 1,369,900원
이미지 출처 : 브랜드리스 공홈
브랜드 리스 매트리스는 유통단계, 매장유지비, 광고, 과도한 온라인 수수료 등을 줄여 가성비 좋은 매트리스로 소문이 나면서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매트리스 브랜드인데요. 그중 모피어스 21은 가장 인기 있는 매트리스입니다.
모피어스 21은 높이 390mm의 기본형과 320mm의 저상형인 두타입이 있는데요. 이는 기본형의 높은 높이에 대한 부담감이 있으신 분들을 위해 스프링을 압축해 기본형보다 7cm 낮은 저상형도 선택할 수 있도록 하였다고 합니다.
분리형 타퍼로 되어있는 모피어스는 벨크로로 고정되어있어 분리가 편하고 때에 따라 게스트용 매트리스로도 활용할 수 있는데요. 분리형 타퍼라 매트리스를 오래 사용하여 만약 폼 꺼짐이 있거나 오염이 되어 사용하지 못하게 되었을 때 윗부분의 타퍼만 구매 교체할 수도 있습니다.
내장재 및 특징을 살펴볼까요.
모피어스 21은 고가 매트리스에서만 사용하고 있는 고가의 자연소재인 말총이 내장재로 들어있는데요. 이는 습도 조절과 공기 순환 능력이 탁월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허리 지지 스프링은 자체 개발한 독립스프링인 스파이럴 코일을 사용하였는데요. 스프링이 2중으로 되어있어 몸을 더 탄탄하게 지지해 주며 가장자리는 엣지 서포트가 있어 오래 사용해도 가장자리 부분일 꺼지지 않도록 지지해 주는 역할을 해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모피어스 21은 하이퍼 유로탑 공법으로 스프링과 적당한 내장재를 탑재한 본 매트리스 위로 멀티 레이어 내장재가 탑재된 토퍼를 올려 견고한 지지력과 포근한 느낌을 제공해 준다고 하는데요. 모피어스 21의 미디엄 소프트, 미디엄 하드 두 타입다 실제로 누웠을 때 너무 푹신하지 않고 적당히 지지해 주면서 폭신한 쿠션감이 좋았습니다.
이렇게 세 브랜드의 제품을 비교해 보았는데요. 마음에 드는 매트리스 발견하셨나요?
3 브랜드 제품도 누워 보기도 했던 제 개인적인 느낌으로는 타퍼를 교체 사용할 수 있고 가성비도 좋은 브랜드리스 매트리스가 마음에 들었는데요. 매트리스의 쿠션감은 사람마다 느끼는 정도가 다르니 구매하기 전 꼭 매장을 방문해 쿠션감을 느껴보시고 구매하시길 권장드립니다. (브랜드리스 매트리스도 오프라인 매장이 있어 방문해서 살펴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매트리스를 따로 구매하고 올려둘 침대 프레임을 제작하시는 분들도 많으신데요. 매트리스마다 규격이 조금씩 다를 수 있고 따로 구매 시 배송 비용 및 사다리 차 이용 등의 부대비용이 배로 들 수 있으니, 가성비를 생각하신다면 매트리스 구매처에서 한 번에 프레임도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침대 프레임별 느낌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로 확인해 보세요~.
▼ 침대 프레임별 인테리어 느낌 비교하기!
오늘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인테리어 소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데스크테리어를 위한 존재감 뿜뿜 스탠드 조명 part.1 (0) | 2023.08.04 |
---|---|
저렴한 비용으로 큰효과, 셀프 바닥재 추천 - 타일카페트!!! (0) | 2021.10.22 |
기능미를 추구 세계 유명 디자이너의 "조명" (1) | 2021.09.13 |
언택트 이케아 IKEA 아이쇼핑하기!! :) (7) | 2021.08.31 |
저렴하고 인기있는 "원목 화장대" 추천 _ 전체원목편!! (0) | 2021.08.30 |
댓글